의정부시(시장 안병용) 음악도서관은 꽃향기 가득한 설레는 봄, 시민들을 위해 문화예술 향기 가득한 클래식과 뮤지컬 장르의 뮤직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일상 속, 책과 음악의 만남을 통해 창의적인 영감을 얻고 소통하며, 교류하는 공간으로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의정부음악도서관은 5월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뮤직아카데미를 개최해 음악애호가 및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음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는 콰르텟엑스의 리더이자 바이올리니스트인 ‘조윤범이 들려주는 클래식 음악의 거장들’시간이 준비돼 있다. 모차르트, 베토벤, 멘델스존, 차이코프스키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클래식 거장들의 이야기를 부드럽고 친근한 말솜씨로 유명한 조윤범 작가가 들려줄 예정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7시에는 ‘이동섭이 들려주는 오페라 인문학’의 시간이 마련돼 있다. 명작의 반열에 오른 최고의 대중문화인 뮤지컬은 거대 공연 산업으로 발전해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악장르이다. 이동섭 작가는 오페라의 유령, 지킬앤하이드, 노틀담 드 파리, 레미제라블 등 유명 뮤지컬 작품을 해설해주고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통해 음악도서관을 사랑하는 시민들에게 위안과 치유, 위로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4월 19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ilib.go.kr) 음악 예술 프로그램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음악도서관 담당자(031-828-4852)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