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7월 6일 파주교육지원청에서 학교체육진흥위원회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교체육진흥위원회는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시청, 파주시체육회와 학교운동부 담당 교사 및 지도자, 학부모로 구성된 협의체로서, 위원장을 포함하여 총9명이다. 이 날 모든 위원이 참여하여, 파주의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 및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 학생선수 성장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릴‘2022 파주학생 육상 한마당 대회’운영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활발하게 개진하였다. 파주교육지원청과 파주시체육회가 주최하는 본 대회는 9월 21일 파주 스타디움 운동장에서 열릴 계획이다. 성공적인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각 기관 간 소통과 협력 강화, 적극적인 홍보, 참여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 수립, 학생이 안전하게 참여하는 환경 조성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또한, 운동부를 다년간 지도했던 한 위원은 운동하는 학생들이 반복되는 훈련 속에서도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하였다. 학생선수 성장 지원의 중요성에 대하여 다른 위원들도 공감하였다.
정필영 교육장은“파주 학생들이 체육활동에 참여하여 건강하고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 학교체육진흥위원회의 역할이다. 학교체육 발전을 위한 지원 방안을 더욱 세심하게 살펴 학교체육 진흥에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