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정보도서관은 9월부터 12월까지 의정부시민을 위한 다함께·다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9월 시작 프로그램인 「나도 그림책 작가」와 「나만의 오디오북 만들기」를 통해 성인 누구나 도서관에서 직접 책을 만들어보는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결혼이민자 및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 말하기 실력을 높여줄 「한국어 실력 향상 교실」도 함께 진행한다.
10월에는 초등학생 1·2학년 대상 「마음 여행 이야기」 및 3·4학년을 위한 「지구촌 공동체, 우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이들의 마음이 자라고 함께 살아가는 지구 이야기로 다양한 독서 경험을 체득하고 책 읽는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다.
박영애 도서관운영과장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의정부시민이면 누구나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신청은 성인대상 프로그램 9월 6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홈페이지(https://www.uilib.go.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아동대상 프로그램은 오는 9월 20일부터 모집한다. 다문화인 및 다문화가정 아동은 방문 및 전화로 신청 접수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정보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전화(031-828-870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