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컨설팅, 펫 전문 커머스, 제조 및 유통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유명그룹에서 사회적으로 취약한 장애인, 독거 노인, 학대 아동 및 유기견의 일상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출범한 “파랑새 프로젝트”를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터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물품 지원은 “파랑새 프로젝트”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아동 팬시, 양말 등 총 870만원 상당의 물품을 양주시 장애인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후원하였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유명그룹의 후원으로 양주시 내 장애인의 일상상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전달할 예정이며 파랑새 프로젝트가 크게 발전해 더욱 많은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파랑새 프로젝트 대표는 “파랑새 프로젝트를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부터 시작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소외계층의 일상적인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9년 개관 이래로 지역주민단체, 유관기관들과 연계하여 다양한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장애인식개선사업 및 의료, 교육, 직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양한 장애인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는 양주시 유일의 장애인복지관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