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13일(수), 금릉중학교 학부모 대상 69명을 대상으로 「2023 학부모 대상 중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연수는 고교학점제 학부모 연수를 희망한 관내 중학교 8교 대상으로 9월 13일(수)부터 10월 18일(수)까지 총 8기가 운영될 계획으로, 경기도교육청 진로·진학 리더 교사로 활동 중인 파주 관내 교사가 강사로 위촉되어 각 중학교의 특색에 기반한 맞춤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단계적으로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추진 내용과 학점 기반 졸업 기준을 통한 책임교육 실현 등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한 실질적 이해를 높였다. 또한, 고교학점제 기반의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과목 선택권 확대, 과목별 평가 방법, 진로·학업설계 등 학생 진로 중심으로 변화하는 교육정책을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학부모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해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고, 고등학교를 준비하는 중학교 학부모로서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대입 준비의 방향을 이해하고 우리 아이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었던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최은미 교육장은 “학교 교육과정 이해를 통한 학부모의 자녀 진로지도에 도움이 되도록 학생과 학교의 특색에 따른 맞춤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