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4일 엘지(LG)전자-포스콤이 주관하는 메디컬 전시장 개관식 행사에 참석했다.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포스콤타워(지식산업센터) 소재의 메디컬 전시장은 ㈜포스콤과 ㈜엘지(LG)전자의 의료 기기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었다. 메디컬 전시장에서는 ㈜포스콤에서 생산하는 방사선 발생기와 ㈜엘지(LG)전자에서 생산하는 방사선 검출기 등 다양한 의료기기의 전시와 홍보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동환 시장은 “포스콤타워 지식산업센터에 둥지를 튼 메디컬 전시장 개관을 축하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포스콤 박종래 대표와 ㈜엘지(LG)전자 장익환 본부장 그리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 고양특례시, 엘지(LG)전자 그리고 포스콤이 협력 관계를 이어가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새 역사를 함께 쓰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 시장은 “고양시는 국제적인 미래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일산테크노밸리’ 사업을 비롯한 여러 혁신 기반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향후 우수한 산업생태계를 갖추게 될 고양시가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특화단지로 지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투자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엘지(LG)전자에 서한문을 전달했다.
㈜엘지(LG_전자 비즈니스솔루션(BS)사업본부는 로봇, 피씨(PC), 사이니지 통합 솔루션, 에너지 사업 등 각종 신사업 및 기업 간 거래(B2B)를 담당하고 있다.
㈜포스콤은 엑스레이 장비와 부품 소재를 제작하는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디지털 건강관리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고양시의 대표기업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