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파주 지역의 미래교육 발전을 위하여 파주시(시장 김경일),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와 함께 두원공과대학교 파주캠퍼스에서 「2023 파주 미래교육 포럼」을 개최(2023.10.6.) 한다고 밝혔다.
「2023 파주 미래교육 포럼」 1부에서는 미래교육의 다양한 방향을 살펴보는‘파주 미래교육 5인 5색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2부에서는 지역 교육공동체와 함께 소통하는 ‘파주 미래교육, 함께 열다’가 진행될 예정이다.
1부‘파주 미래교육 5인 5색 강연’에서는 ▷ 나와 공동체가 행복한 미래, 인성교육이 먼저! ▷학생이 주인공인 미래교육과정 펼치기 ▷미래교육의 최전선, 에듀테크로 터치! ▷사람을 연결하는 지역공동체, 미래를 바라보다. ▷미래교육 인사이트, 모두를 위한 맞춤형 학습지원 ▷미래교육 인사이트, 모두를 위한 맞춤형 학습지원의 5가지 주제의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2부‘파주 미래교육 함께 열다’에서는 각기 다른 학교급의 다섯 교육공동체가 5분의 미래교육 생각을 나누는 ‘파주 미래교육 세바시 5’와 패널들의 자유로운 소통으로 진행되는 ‘파주 미래교육 생생토크’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은미 교육장은 “모든 학생이 인성과 역량을 키워가며 스스로 꿈을 펼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 파주의 행복한 미래교육을 위하여 이번 포럼을 통해서 미래에 대응하는 교육의 방향성 모색과 상호 존중과 협력, 더불어 성장하는 파주의 미래교육을 교육공동체가 함께 바라보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