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경고등학교(교장 장계홍)는 파주교육지원청(최은미 교육장), 파주시청(김경일 시장), 두원공과대학교(임해규 총장), 서영대학교(김순곤 부총장)와 지역 발명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다.
경기도교육청,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 유니스특허법률사무소 등 다양한 기관이 참석한 협약식에서 세경고의 발명교육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발명 교육을 위한 기관 협조 및 교육 현장 애로사항 의견수렴과 지원을 약속하였다. 또한 지역대학은 미래 기술 동향을 분석하고 공유하여 지역사회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 협력자로서 역할을 담당하기로 했다.
협약식을 계기로 지자체-대학-학교가 함께하는 발명 지역거점 프로그램 운영 및 지역 학생 대상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세경고등학교 장계홍 교장은 “한국발명진흥회의 주관으로 다양한 발명 교육지원 자료를 지원받고 발명지식재산과 접목 가능한 다양한 세경고의 전공 분야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창의융합형 기술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주니어 창의・창작 대회 등의 운영을 통해 미래 사회 주역인 지역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창의∙창작 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계발하고 도전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