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지난 11일,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제4분기 회의를 개최했다.
아동복지기관협의체는 아동복지기관 간 복지서비스 연계·조정과 정보 공유 및 협의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논의하는 협의기구다.
이날 회의에는 파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파주시 문산종합사회복지관, 파주시 아동보호전문기관, 파주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파주교육지원청위센터 등 지역 내 아동복지 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드림스타트 연계사업 실적과 내년도 기관별 신규사업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예자 여성가족과장은 “한 해 동안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새해에도 아동복지기관협의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선제적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을 통해 미래세대 아동들이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사례관리와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상담이나 지원이 필요할 경우 파주시 드림스타트팀(☎031-940-443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