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오는 3월 15일까지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 ‘2024 모락모락 예술장터 <예술인 아트마켓>’ 상반기 운영자를 모집한다.
지난 2018년부터 꾸준히 운영되고 있는 <예술인 아트마켓>은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 매주 토요일 김포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수공예품 플리마켓으로, 지역 문화예술 창작자들의 안정적 상품 판로 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2024년 상반기 <예술인 아트마켓>은 4월부터 7월까지 운영 예정으로, 수공예품을 직접 제작하여 판매할 수 있는 개인 및 업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 시 지역제한은 없으나 김포지역 사업자등록자는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올해부터는 김포아트빌리지, 모담산 등 지역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친환경 또는 새활용 상품을 제시할 경우 가산점을 주는 제도를 새롭게 도입했다.
한편 ‘2024 모락모락 예술장터’ 프로그램의 하나로 가족단위 시민들이 참여하여 쓰임이 다 한 유아용품을 판매 및 교환하는 <가족이 있는 플리마켓> 역시 4월 운영 예정이며, 3월 4일부터 신청접수가 진행된다.
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는 “지난 6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예술인 아트마켓>에 많은 수공예 창작자들이 지원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단 운영 사업을 통해 문화예술 창작자들이 시민의 관심 속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프로그램의 신청접수와 관련한 유의사항 및 상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공고문 확인 후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김포문화재단 전통마을팀(031-996-6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