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경찰서(서장 이양호)는 중부대학교(총장 이정열) 사범학부 특수교육과(유아특수교육) 학생들을 대상으로 3월 27일(수) 10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였고, 아울러 중부대학교 사범학부 유아교육과 등 5개 학과 480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이번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경찰-대학 間 유기적 협업 활동 적극 전개로 사범학부를 졸업하여 미래의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인 교원 및 아동 관련 종사자가 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예방 교육은 신고의무자로서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활성화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안전 원칙을 배울 수 있도록 돕고, 아동학대 위험 상황을 인지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 교육이다.
예방교육은 ▵1장 아동인권 ▵2장 아동학대의 이해 ▵3장 아동학대의 발견 및 신고 ▵4장 아동학대 대응체계 및 사례개입과정 ▵5장 아동학대 신고의무와 아동학대예방교육 ▵6장 Q & A 로 진행된다.
특히, 고양경찰서와 함께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경찰관이 마술과 함께 접목하여 교육을 진행함으로서 집중도를 향상시켜 재미와 교육 내용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독특한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번 아동학대 예방교육으로 교육 대상자들은 아동들의 위험상황 인지 및 대처능력을 더욱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양호 고양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아동들의 안전을 위해 앞장서 노력하고,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정열 중부대학교총장은 “고양경찰서의 적극적인 지원과 활동에 감사드리며 훌륭한 교육자를 창출하여 아동의 질 좋은 교육과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