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은 5세 하랑학년을 대상으로 마음이음교육 ‘사랑의 온도계 올리기’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우리반 사랑의 온도계는 협력을 통한 인성함양을 목표로 하는 활동으로 함께 해야할 공동 목표를 정하고 활동을 실천할 때마다 우리반 온도계 스티커를 모으는 활동이다.
하랑학년에서는 학급별로 쉬운 목표부터 어려운 목표까지 단계별로 정한 후 힘을 합하여 30도, 60도, 100도를 달성해보는 활동을 하고 달성할 때는 학급에서 유아들이 직접 정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협력의 가치를 유아 스스로 느끼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유아들은 이벤트로 30도 달성 시 파자마파티, 60도 달성 시 실내놀이터 파티, 100도 달성 시에는 영화 및 과자 파티로 결정하였다.
이번 하랑학년의 공동 목표는 협동하여 정리정돈하기, 공공장소(급식실, 복도 등)에서 약속 및 예절 지키기, 모두 함께 즐겁게 운동회 참여하기였고 이 활동을 잘 지킨 친구들은 온도계 스티커를 받아 드디어 학급 온도계 30도를 달성하여 파자마 파티를 실시하였다.
파자마파티는 파자마 패션쇼, 오이마사지 놀이, 블랙라이트 놀이로 교사와 유아가 함께 준비하여 이루어졌으며 기대감으로 밤잠을 설치며 등원한 유아들은 세상에서 가장 즐거운 놀이를 한 것처럼 파자마파티에 참여하였다.
송양유치원 원장(유은희)은 함께 나누는 협력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교육적 가치는 다른 어떤 교육보다 매우 높으며 목표 성취의 결과를 유아들이 직접 정하여 실천하는 놀이평가는 추후 유아들의 자기 성장에 큰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