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센터장 김나영)는 지난 17일(금), 5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정 가구를 대상으로 ‘가가호호 생일지원’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생일지원 행사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홀로 외로이 생활하는 분들의 심리적 위축감 해소와 정서적 지지를 위해 5월 생일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구 4가구를 선정하여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대상자들의 안부 확인과 말벗 서비스, 생일 축하를 통한 정서적 지지가 이루어졌으며, 지역 내 케이크 전문점과 반찬 업체에서 각각 케이크, 반찬(미역국, 잡채 등)을 지원하여 더욱 풍성한 생일 축하 자리가 마련되었다.
생일을 맞이한 양주1동의 최0숙님(73세/여)은 “작년 제 생일에는 행복센터 선생님이 오셔서 병원을 데리고 가 주셨었는데 그때 얼마나 고마웠는지 몰라요, 올해는 사는 게 바빠서 제 생일인 것도 잊고 있었어요. 오늘처럼 생일 축하를 받아보는 게 내 인생에 몇 번 없었어요. 너무 고맙고 감사해요. 저처럼 보잘것 없는 사람도 소중하게 생각해주는 행복센터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라고 이야기하며 눈물을 보였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꽃처럼 아름다운 5월에 생일을 맞이하신 분들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어렵고 힘든 삶 가운데에 5월의 따스한 햇살처럼 행복한 일들로 가득하기를 바란다. 언제나 변함없이 응원하고 지지하는 행복센터가 되어 어떤 상황 가운데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가시는 외롭고 힘든 분들이 앞으로도 활기찬 모습으로 더 많은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멋진 삶을 살도록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031-844-1129)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월 1회 찾아가는 생일파티를 진행함으로써 저소득 취약계층 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외로움과 소외감을 감소시키고,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