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욱제)는 지난달 26일 홈플러스 부천소사점의 후원으로 다문화가정을 위한 기부박스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은 다문화가정이 겪는 생활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다문화가정에 도움이 되는 생필품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홈플러스 부천소사점은 앞으로 매달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다문화가정을 위한 후원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홈플러스 부천소사점 관계자는 “최근 다문화가정이 늘어난 만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다문화가정 또한 많다는 것을 알게 돼 지점 측에서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다.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후원품을 받게 된 한 결혼이민자는 “다방면으로 지속해서 다문화가정에 도움을 주시는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이번에 생필품을 기부해주신 홈플러스 부천소사점에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오욱제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전달식이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다.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다문화가정을 잊지 않고 매달 기부박스를 전달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