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4년 자살 예방의 날’을 기념해 9월 2일부터 9월 20일까지 3주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은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에서 제정한 날이다. 우리나라도 법정 기념일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이벤트는 자살 위기에 놓인 시흥시 중장년층을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시흥시자살예방센터 누리집에 접속해 ‘열린 마당’ 이벤트 페이지(https://www.shsmhc.or.kr/sub.php?menukey=35)를 찾는다. 이벤트 공지글에 응원의 한마디와 연락처, 이름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9월 25일 시흥시자살예방센터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이벤트 목적에 부합하는 메시지의 완성도를 심사해 선정된다.
특히 선정된 메시지는 시흥시자살예방센터의 홍보 슬로건으로 사용될 수 있어 시민들의 작은 관심과 참여가 생명을 존중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자살예방센터 누리집(www.shsmh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자살예방센터 생명존중팀(031-316-666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