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은 지난 8일 NH농협은행 시흥시지부와 시흥시청소년ㆍ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내 청소년과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구성해 문화 향유와 교류 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흥시청소년ㆍ청년동아리지원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각 기관의 역할과 업무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시흥시청소년·청년동아리지원금 지급과 관련된 각 기관의 역할, 업무와 범위 및 세부 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시흥시청소년ㆍ청년동아리지원사업(선불카드) 협약을 통해 시흥시청소년ㆍ청년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고 예산의 투명한 사용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청소년과 청년들이 더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동아리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2025년에는 550개의 청소년ㆍ청년동아리에 지원할 계획이며, 이전과 다르게 선불카드를 각 동아리 대표에게 직접 배포함으로써 청소년ㆍ청년들의 지원금 사용에 따른 행정적 절차를 간소화하고, 자율적인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로써 향후 동아리 규모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소년재단 및 시흥시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을 방문하거나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031-315-1890/내선2)으로 문의하면 된다.